대학소식
POSTECH-숙명여자대학교 학술교류 협정체결
POSTECH은 지난 6월 23일 숙명여자대학교와 양 교간 학술교류협정을 맺어 글로벌 여성공학 인재 양성과 교육, 연구분야에서 양 교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협정에 따라 양 교는 향후 5년간 △학술교류 △교과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연구협력 △학점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POSTECH은 30년이 채 안되는 짧은 시간 만에 국내 최고의 공대로 자리잡은 교육∙연구 노하우를 숙명여자대학교에 전수해 내년 숙명여자대학교에 신설될 공과대학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과 여성 이공계 인재 양성을 돕는다.
또 POSTECH과 숙명여자대학교는 상호보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가능한 연구를 수행해 두 대학의 강점인 인문학과 과학기술분야를 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영역을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POSTECH 김용민 총장은 “우수한 이공계 여성인력이 부족한 가운데 공대 설립이라는, 숙명여자대학교의 새로운 도전을 환영한다”며 “POSTECH과 숙명여자대학교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두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숙명여자대학교 황선혜 총장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여성이 진출했지만 아직도 공학 분야에서는 많은 여성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며 “숙명여자대학교 공과대학이 여성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주도하고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