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 동정

POSTECH-삼성SDI 배터리 인재양성 과정 협약식

2021-11-03 501

김무환 총장은 11월 3일 삼성SDI 경기도 용인시 기흥 본사에서 POSTECH-삼성SDI 배터리 인재양성과정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6년 11월에 개소한 ‘포스텍-삼성SDI 이차전지연구센터’의 주도하에 신소재공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IT융합과, 전자전기공학과, 철강∙에너지소재 대학원 등 6개학과와 25명 이상의 교수진이 참여한다.
2022년학년도부터 2031학년도까지 10년 동안 총 100명 이상의 삼성SDI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석∙박사 과정을 중심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배터리 관련 과정과 함께 창의적 리더십과 전문 리더 육성 과정을 이수하고, 삼성SDI의 산업 현장을 탐방하고 회사의 과제와 실험 등에 실제 투입되는 등 현장 중심의 연구도 수행할 예정이다. 즉, 인재양성 협약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포스텍 김무환 총장은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SDI와 협약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 산업에서 우리나라가 주도권을 쥘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소재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첨단 분야에서 수월성을 보인 포스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배터리 분야를 선도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