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옴부즈만

건전하고 투명한 대학문화 조성, 포스텍 옴부즈만과 함께

포스텍 옴부즈만에 대해 설명한 테이블입니다.
포스텍 옴부즈만은?
대학 모든 구성원의 대리인으로서, 교내생활에 관한 구성원의 고충, 불편 등을 접수, 중립적인 제3자의 입장에서 이를 조사하여 필요한 경우 시정을 권고함으로써 문제를 간이, 신속하게 해결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대학문화 조성에 기여합니다.
포스텍 옴부즈만(E-mail : ombuds@postech.ac.kr)
옴부즈만 활동범위는?
  • 대학 행정부서에서의 위법 .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규제
  • 상사의 부당한 업무지시, 성적학대 . 가혹행위 등 구성원 상호간에 발생하는 분쟁
  • 협력업체, 거래처에 대한 외압행사 등 부적절한 처우
  • 기타 대학에서 발생하는 각종 고충 또는 민원
민원처리 절차는?
  • 01 고충사항접수
  • 02 조사, 검토
  • 03 고충사항 처리
  • 04 처리사항 통보

* 옴부즈만으로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일체의 비밀보장이 됩니다.

  • 신청인은 옴부즈만 또는 기존의 고충처리제도(교수평의회, 직장발전협의회 등) 어디에라도 신청가능
이용방법은?
말 못할 고민이나 고충이 있으신가요? 포스텍 옴부즈만으로 연락 주세요.
열린 마음으로 365일 언제, 어디서나 구성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포스텍 옴부즈만(E-mail : ombuds@postech.ac.kr)
부서 : 감사실
최종수정일 : 201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