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의 경쟁력
POSTECH은 교육과 연구의 수월성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 초기부터 대학의 발전 모델, 학사ㆍ연구ㆍ입시제도 등에서 당시 사회적 분위기와 교육환경으로는 생각하기 어려웠던 획기적인 정책들을 과감하게 도입하고 실행에 옮겼습니다.
POSTECH은 선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적인 대학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POSTECH의 교육목표는 과학기술계의 선구자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한국사회 과학기술계는 고도의 산업사회를 선도해 나갈 과학적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더욱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선도적이며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수학과 과학 등의 분야에 우수한 재능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론과 실험에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는 창의력,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커뮤니케이션능력과 국제화 감각, 그리고 열린 마음으로 주위 사람들과 화합하고 이들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리더십등이 필요 합니다.
POSTECH은 학문탐구 뿐만 아니라 협동과 화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교육부터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창의성 교육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과학기술리더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Times의 설립 50년 이내 세계대학평가에서 2012년부터 2014년 까지 3년 연속으로 1위, 2012년부터 2016년까지 5년 연속 국내 1위를 하며, POSTECH은 CALTECHㆍMIT 등 세계적 명문 대학들과의 경쟁을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 인재들을 꾸준히 양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POSTECH에 대한 대내외 평가
The Times
Year | Rank |
---|---|
2015 | 2위 – THE 100 Under 50 Universities 2014 |
2014 | 1위 – THE 100 Under 50 Universities 2014 66위 –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4 |
2013 | 1위 – THE 100 Under 50 Universities 2013 60위 –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3 |
2012 | 1위 – THE 100 Under 50 Universities 2012 50위 –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2 |
2011 | 53위 –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1 |
2010 | 28위 – 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0 |
중앙일보 연도별 대학평가 종합순위 (~2014년)
순위 | 2002~2005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2011 | 2012 | 2013 | 2014 |
---|---|---|---|---|---|---|---|---|---|
1 | POSTECH | KAIST | POSTECH | KAIST | KAIST | KAIST | KAIST | POSTECH | POSTECH |
2 | KAIST | POSTECH, 서울대 |
KAIST | POSTECH | 서울대 | POSTECH | POSTECH | KAIST | KAIST |
3 | 서울대 | 서울대 | 서울대 | POSTECH | 서울대 | 연세대 | 성균관대 | 성균관대 | |
4 | 연세대 | 고려대 | 고려대, 연세대 |
연세대 | 연세대 | 연세대 | 서울대 | 고려대 | 고려대 |
5 | 고려대 | 연세대 | 고려대 | 연세대 | 고려대 | 성균관대 | 서울대, 연세대 |
서울대 |
중앙일보 종합대학평가 POSTECH 분야별 순위
평가지표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
종합 | 2위 | 1위 | 2위 | 3위 | 2위 | 2위 | 2위 | 1위 | 1위 |
교육여건 | 1위 | 2위 | 1위 | 2위 | 1위 | 2위 | 2위 | 2위 | 2위 |
국제화 | 10위 | 16위 | 10위 | 29위 | 10위 | 12위 | 20위 | 14위 | 18위 |
교수연구 | 3위 | 1위 | 1위 | 2위 | 2위 | 2위 | 2위 | 1위 | 1위 |
평판 /사회진출도 |
8위 | 6위 | 5위 | 6위 | 7위 | 7위 | 10위 | 10위 | 10위 |
사학진흥재단, 2006년 전국 사립대학 평가 교육투자 부문 1위
- 학생수 2,000명 이상 전국 113개 사립대를 대상으로 한 사학진흥재단의 평가 결과
- 학생 1인당 교육비 7,374만원
- 교수 1인당 연구비 3억5, 489만원
- 학생 1인당 장학금 579만원
- 등록금 환원율 1,468.1%로 전국 사립대학 교육투자 부문 평가에서 1위를 차지
1996~2002년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개혁추진 우수대학 7년 연속 선정
교육인적자원부가 교육개혁 추진실적과 운영계획이 우수한 대학에 재정지원을 하는 교육개혁추진 우수대학 지원사업에 POSTECH은 국내 대학 최초로 1996년부터 2002년까지 7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1998년 홍콩 시사주간지 ‘아시아위크’, 아시아 제1의 과학기술대 선정
순위 | 대학명 | 전체점수/ (총점) |
연구성과 | 재정 | 교수당 학생비율 |
교수당논문국제 발표건수 |
학생인터넷접수 수용성 |
---|---|---|---|---|---|---|---|
1 | 포항공과대학 (한국) |
75.73 | 1 | 1 | 3 | 1 | 1 |
2 | 델리공과대학 (인도) |
95.24 | 8 | 7 | 7 | 7 | 3 |
3 | 마드리스공과대학 (인도) |
63.94 | 6 | 14 | 16 | 16 | 7 |
4 | 난양기술대학 (싱가포르) |
63.54 | 5 | 4 | 9 | 9 | 3 |
5 | 동경이과대학 (일본) |
60.82 | 7 | 5 | 3 | 3 | – |
6 | 봄베이공과대학 (인도) |
60.03 | 4 | 12 | 5 | 5 | 6 |
7 | 화중이과대학 (중국) |
57.73 | 3 | 2 | 17 | 1 | 11 |
8 | 타이완과학기술대학 (타이완) |
53.22 | 10 | 6 | 4 | 4 | 1 |
9 | 구람이스하킨공과대학 (파키스탄) |
51.98 | 19 | 3 | 20 | 20 | 23 |
10 | 커던기술대학 (호주) |
51.44 | 11 | 9 | 12 | 12 | 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