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문
2018년 해맞이 한마당 축사
계절의 여왕 5월입니다. 여러분이 서 계신 이 효자골의 봄 캠퍼스는 연산홍의 화사함과 초목의 푸르름이 더해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2018년 해맞이한마당에서 이 아름다운 캠퍼스를 무대로 포스테키안의 열정과 젊음을 마음껏 발산하기 바랍니다.
포스텍은 우리나라 대학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 기함(Flagship)입니다. 기함은 알려지지 않은 항로를 향해 도전해야 하고, 거센 파도와 마주해야 합니다. 실패가 두려워 나아가지 않으면 새로운 길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대학은 청년들이 도전하고 때론 실패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소중한 배움터입니다. 좌초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특히, 올해 입학한 새내기들도 적극적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대학생활이 새롭고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도 많겠지만, 새로운 것들을 더 많이 경험하고 다양한 지식을 배워나가길 바랍니다. 어려울 때에는 대학, 교수님, 선배들이 든든하게 지원해줄 것입니다.
이번 해맞이한마당 축제기간 만큼은 학업에 대한 부담감을 훌훌 떨치고 역동하는 봄의 기운을 가득 품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젊음을, 좋은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누리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축제 준비를 위해 애쓴 해맞이한마당 준비 위원회와 여러 관계자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이 축제를 통해 우리 대학만의 창의적이고 멋진 대학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5월 9일
총장 김 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