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포스텍 벤처창업 지원 APGC-Lab, 유치 1호 기업연구소 동시 개소

2014-11-25 1,054
 
포항 강소기업 육성 생태계 조성 ‘첫결실’

– 19일 포스텍 지곡연구동한국형 창조경제실현 모델 구현

 

APGC

 

지역의 산업계와 대학, 지자체가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 및 협력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 지역 기반의 강소기업을 키우는 ‘한국형 창조경제 선도모델’이 포항에서 가시화되고 있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은 19일 이 대학 지곡연구동에서 APGC와 공동으로 창업지원조직 ‘APGC-Lab’과 유치 1호 기업연구소 개소식을 갖았다. APGC(Association of POSTECH Grown Companies)는 포스텍 출신의 동문기업들의 협의체이다.

 

이번에 개소한 APGC-Lab은 포스텍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문 및 기술개발, 투자유치 등의 구체적인 지원활동을 위해 설립되는 것으로 대학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좋은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 함께 설립 개소식을 갖는 ‘엑스브레인 주식회사’는 음성/이미지 인식 처리 등의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집중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 졸업 후 서울 및 수도권을 주무대로 활동하던 포스텍 동문들의 포항 ’정착‘ 첫 사례이다. 지난해 11, 지역 국회의원과 경북도, 포항시, 포스코, 포항상의 등이 모여 ’포항 강소기업 육성 생태계 조성 협약‘을 체결한 이래 추진한 강소기업 유치활동이 첫 결실을 맺은 것이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은 이번 개소식을 계기로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창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 포항시, 지역 국회의원,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포항의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강소기업 육성과 지역 유치를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APGC-Lab 및 1호 기업연구소 개소식 총장 환영사 보기]

개소식  개소식  개소식

개소식  개소식  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