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총장 메시지] 친애하는 포스텍 가족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포항시민 여러분께 – 휴교 및 개강과 관련하여

2020-02-24 1,642

안녕하십니까, 포스텍 총장 김무환입니다.

지난 밤, 불안감을 안고 시간을 보내셨을 구성원과 가족 여러분, 그리고 포항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23일 보내드린 메시지에서처럼 확진자가 방문한 지역은 모두 방역을 마친 상황이며,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교내 구성원 및 관계기관 분들은 보건소의 지시 아래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황입니다.

다만,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실 수 있도록 밀접접촉자의 검사결과가 나오는 25일까지 휴교하기로 하였으며, 이후 경과를 살피며 휴교 연장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3월 2일로 연기되었던 2020학년도 1학기는 2주를 다시 연기하여 3월 16일에 개강하도록 하며, 이후 학사 일정에 대해서는 결정되는 대로 학생 여러분께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진자 경로로 확인된 제3공학관과 무은재기념관은 휴교기간 동안 완전히 폐쇄하여, 감염병 총괄관리단장인 박준원 부총장님(jwpark@postech.ac.kr)의 허가 없이는 출입하실 수 없습니다.
또, 이외 건물에 있는 실험실에서도 출입을 삼가해 주시되, 연구와 관련해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 한하여 지도교수님의 확인과 책임 아래 출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소 불편하실 수 있겠으나,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구성원과 구성원 가족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조처인 만큼 교수님들과 직원, 연구원, 대학원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바랍니다.

휴교 기간 이후에도 모든 구성원 여러분은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개인위생에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또, 대학 ‘스마트 알림 앱’과 교내회보를 통해 공지되는 대학의 상황에도 관심을 기울여주십시오.

아울러, 어떠한 목적에서든 포항제철소를 포함한 철강공단, 협력기관 등의 방문은 당분간 자제해주시고, 불가피한 경우 사전에 방문기관과 상의 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텍의 힘은 “함께”에 있으며, 우리 모두 지혜와 힘을 합치면 지금의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교수님, 학생 여러분, 직원 선생님, 협력업체 선생님들께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확진자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또, 자가격리 중인 밀접접촉자 분들도 불안하고 답답하시겠지만, 여러분의 건강과 무사를 구성원 모두가 진심으로 기원하고 있음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구성원과 가족 여러분, 포항시민 여러분께 유감의 뜻을 전하며, 포스텍 역시 더 이상의 확산을 막고, 구성원과 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24일
총장 김 무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