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 POSTECH서 만난다

2022-09-29 228

[POSTECH, 내달 11~12일 ‘시그니처 콘퍼런스 2022’ 진행 예정]

[최정상 의사과학자·의과학자·의공학자 한 자리에…각 분야 연구자들과 활발한 네트워킹 기회 마련]

POSTECH에서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을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최정상 의사과학자·의과학자·의공학자들의 혁신적인 연구와 각 분야 최신 동향을 접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다.


POSTECH은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포스코국제관에서 의과학·의공학 분야 국제콘퍼런스 ‘POSTECH Signature Conference 2022’(콘퍼런스 조직위원회 위원장 반창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과학·공학과 의학의 융합 연구를 수행하는 ‘의사과학자’ 양성을 천명한 POSTECH이 미래 의과학·의공학을 주제로 개최하는 첫 콘퍼런스다.

가장 눈길을 끄는 플레너리 세션(Plenary Session)에서는 탁월한 의사과학자이자 미래 의사과학자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의대 웨인 요코야마(Wayne M. Yokoyama) 부학장과, 의학과 과학의 융합 연구를 선도하는 텍사스주립대 조나단 세슬러(Jonathan L. Sessler) 교수가 연단에 선다.

전 세계적으로 의공학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스탠포드대 제난 바오(Zhenan Bao) 교수, 재생의학 분야 석학 컬럼비아대 캄렁(Kam W. Leong) 교수, 서울대 현택환(Taeghwan Hyeon) 석좌교수도 각각 플레너리 세션에서 발표한다.

콘퍼런스 조직위원회 반창일 위원장은 “양일간 세계 최고의 연구자들이 재생의학과 신약 개발, 의공학 분야에서 열띤 논의를 펼칠 것”이라며 “이번 콘퍼런스가 인류 발전을 위한 공학 기반 혁신적 의학 교육·연구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내달 5일까지 POSTECH 학술행사지원 사이트(https://pco.postech.ac.kr/)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포항시, 창원한마음병원 등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