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POSTECH, 가천의과대, 가천의대길병원과 MOU체결
23일 가천의대서 공동연구 양해각서 체결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백성기)과 한국을 대표하는 의과학대학과 연구중심병원인 가천의대(총장 송석구), 길병원(원장 이태훈)이 난치성 질병 제어 기술 개발에 함께 나선다.
POSTECH과 가천의대, 길병원은 23일 인천 송도 이길여암․당뇨연구원에서 공동연구와 융합교육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번 협정체결에 따라 이들 기관은 △공동연구 개발 △인력 교류 및 양성 △공동 교육 지원 등에 긴밀하게 협력한다.
특히 이들 기관은 난치성 질병의 제어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신약, 의료기기, 진단기술의 개발과 제품화 연구를 진행한다. 이를 위해 세미나, 심포지엄은 물론 박사후연구원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POSTECH 백성기 총장은 “POSTECH은 가천의대, 길병원과의 만남을 통해 보다 생명과학 분야에서 더욱 탁월한 연구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한 연구인력들이 확보한 기초과학 기술을 공동연구에 제공해 암이나 당뇨 등 난치성 질병 치료에 필요한 기술 개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천의과대 송석구 총장은 “오늘 상호협력 구축은 국가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신약개발, 의료기기, 진단기술, 치료기술의 개발 및 제품화연구를 활발히 하며, 가천의과대, POSTECH의 기초기술과 길병원의 질환별 중개, 임상연구등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그 효과는 대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