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POSTECH-獨 드레스덴 공대 MOU 체결
학술교류 MOU체결… 컨버전스 공학 워크샵도
첨단과학도시를 꿈꾸는 포항과 독일 드레스덴의 세계적인 두 대학이 학술-연구 협력을 위해 손잡는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과 독일 드레스덴공대(Technische Universitat Dresden)는 25일, POSTECH 포스코국제관에서 학술-연구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 체결은 포항시와 드레스덴시가 과학도시로 발전하는데 크게 공헌한 두 대학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POSTECH과 드레스덴공대는 앞으로 △공동연구 수행 △교수․학생 교환 △학술대회 참석 △자료 공유 등을 통해 공동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POSTECH은 이번 드레스덴공대와의 협정체결로 세계적인 과학기술 연구인력과의 교류는 물론 세계적인 첨단과학단지인 드레스덴의 여러 연구소와의 활발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독일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드레스덴에 위치한 드레스덴공대는 이공계중심대학으로 1828년 설립됐으며, 현재는 종합대학으로 재편됐다. 막스플랑크연구소, 프라운호퍼연구소 등 세계적인 연구소와 드레스덴에 위치한 여러 벤처기업들과의 활발한 교류로 탁월한 연구중심대학으로 자리잡았다.
한편, POSTECH은 이번 협약을 기념하여 드레스덴공대와 독일 지멘스 관계자들을 초청, 컨버전스 공학에 관한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 워크샵에는 POSTECH 정보전자융합공학부 홍원기 교수와 안토니오 허타도(Antonio Hurtado) 드레스덴공대 교수 등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