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포스텍 “자원봉사 활동” 본격 전개

2006-09-25 3,392

                                        포스텍 ‘자원봉사 활동’ 본격 전개
                       전문가 초청특강 개최ㆍ개교 20주년 기념 헌혈 활동 펼쳐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POSTECH)은 개교 20주년을 맞이한 올해 4월에 포스텍 봉사단을 창단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사회봉사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새학기를 맞아 중점 사업으로 4가지를 수립하여 이를 적극 펼쳐 나가고 있는데, 그 중 ‘사회봉사 전문가 초청 특강’과 ‘헌혈 활동’을 9월 21일 교내에서 가졌다.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는 ‘대학과 사회봉사’란 제목으로 한국 대학사회 봉사협의회장으로 있는 성공회대학교 김성수 총장의 특강을 개최하였다.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사회봉사가 대학교육의 근간임을 새롭게 깨닫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된 성공은 배움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배운 것을 인류사회를 위해 실천하는데 있다’라는 포스텍 봉사단의 모토를 새기는 기회로 삼았다.

이와 함께 교내 일원에서 개교 20주년 기념 헌혈 활동을 가지면서 참된 봉사자로서의 각오와 자세를 새삼 다졌다.  

포스텍봉사단은 이 뿐만 아니라, 올해 많은 봉사자들이 참여하도록 기능ㆍ부서별로 활동단체를 구성하고 이들과 봉사 수요기관을 연결시킴으로써 좀더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이미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ㆍ교직원ㆍ연구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학내 봉사단체가 등록해 승인을 받으면 연간 활동비로 50만원 내외를 지원하는 등 대학 구성원들의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