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포스텍, 어린이 과학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2009-04-24 1,912

                  25일 포스텍 대강당서…지역 주민 참가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 마련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축제가 포스텍에서 열린다.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 생활과학교실은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포스텍 대강당에서 ‘2009 과학의 달 기념 / 도전! 포항 어린이 과학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CAST)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과학기술부, 전국경제인연합회, 포스코, 포항지능로봇연구소,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골든벨 대회와 OX퀴즈, 과학 체험부스, 장기자랑대회,  포스텍 밴드동아리 ‘스틸러’ 공연 등의 행사가 진행돼 어린이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과학체험부스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다. ‘러브미터’, ‘빙글빙글 돌려보자’, ‘만지락 양초’, ‘로봇팔 만들기’ 등 시간대별로 다른 주제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니탈수기, 골전도 스피커 등 생활과학교실 교사와 학생이 만든 과학용품 전시 행사와 물리학과 연구실 오픈랩 행사 등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울타리를 뛰어넘어 재미있는 대중적인 과학행사를 준비해 ‘생활 속 과학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다”면서, “자치단체, 대학은 물론 기업과 학교, 시민 사회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과학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OX퀴즈는 포항시에 거주하는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이 퀴즈대회에서 최후 생존자가 된 어린이만이 골든벨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 골든벨 대회에는 OX퀴즈 최후 생존자와 함께 포항시 각 학교장 추천학생, 포항생활과학교실이 운영하고 있는 주니어생활과학교실의 퀴즈왕 학생들이 참가하여 과학 퀴즈왕 자리를 겨루게 된다.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는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의 지원으로 포항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해 과학기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과학의 달인 4월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