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생물공학분야 권위자 헨리 림 교수 초청 장근수 특별강좌 개최
생물공학분야 세계적 권위자 헨리 림 교수 초청강연
16일 포스텍서…제2회 ‘장근수 특별강좌’
생물공학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헨리 림 미 캘리포니아대 교수는 16일 오후 4시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POSTECH) 환경공학동 대강의실에서 ‘유가식 배양공정 최적화에 있어서의 단일 제어’(Singular control in Fed-batch Culture Optimization)을 주제로 제2회 ‘장근수 특별강좌’를 갖는다.
1966년 미 노스웨스턴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40년 가까이 미국 화학공학계에서 활동하며 생물공학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룩한 림 교수는 이날, 자신의 관심분야인 유용물질 생산을 위한 생물공정기술에 관한 연구업적을 소개하고, 환경친화적 생물공정 개발 방향을 전망하는 내용의 강연을 하게 된다.
또한 17일에는 2단계 BK21사업 화공인력양성사업단 해외석학초청 세미나에서 ‘반회분식 반응기 운전의 원리 – 화학반응 및 생물반응’(Principles of Semi-Batch Reactor Operations Chemical Reactions and Boreactions)을 주제로 반회분식 반응기의 운전에 있어서 최적의 원료 공급 전략을 수립하는 기술을 소개하고, 화학반응기와 생물반응기의 사례를 보여주는 강연을 갖는다.
장근수 특별강좌는 지난 98년 정년퇴임한 포스텍 화학공학과 장근수 명예교수가 학문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마련한 기금으로 운영되는 강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