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금난새-POSTECH, POSTECH과 함께하는 금난새 뮤직페스티벌 개최

2010-07-29 2,086

– POSTECH·유라시안코퍼레이션, 내달 1~8일 ‘금난새 뮤직페스티벌’ 개최

한국이 낳은 세계적 마에스트로 금난새와 POSTECH이 학생과 시민들에게 ‘한여름 밤의 꿈’을 선물한다.

POSTECH은 유라시안코퍼레이션과 함께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이 대학 대강당에서 지난해에 이어 ‘POSTECH과 함께하는 금난새 뮤직 페스티벌(이하 금난새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별 클래스, ‘뮤직 아카데미’와 일반인을 위한 콘서트로 구성된다.

1일 오후 8시 유라시안 스트링스의 연주로 진행되는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6일 챔버 콘서트(교수진 및 아카데미 챔버 오케스트라), 7일 심포니 콘서트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등 페스티벌 기간 동안 3회에 걸친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에서는 일반인을 위해 브람스의 <헝가리무곡>, 차이코프스키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C장조 op.48>(챔버 콘서트),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스트라빈스키의 <불새>(심포니 콘서트) 등 대중적인 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지난 2009년 7월 POSTECH에서 개최됐던 ‘금난새 뮤직 페스티벌’은 3회의 공연동안 5천여 명의 관객이 관람하며 큰 화제를 불러 모으기도 했다.

POSTECH 백성기 총장은 “젊은 연주자들이 이끌어 갈 ‘금난새 뮤직페스티벌’은 고된 일상에 지친 일반인들에게 열대야의 무더위조차 잊게 해 줄 ‘한여름 밤의 꿈’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제강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POSTECH과 함께하는 금난새 뮤직페스티벌>은 무료 관람으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