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글로벌 반도체 리더를 육성하라” POSTECH 반도체공학과 개소식 개최

2023-09-21 705

POSTECH 반도체공학과 개소식이 지난 15일 진행됐다.


개소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병욱 포항시 국회의원, 최혁준 경상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 김선식 삼성전자 부사장, 김성근 총장, 이병훈 반도체공학과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반도체 소자 · 재료와 공정, 회로설계 등 반도체 전 분야에 걸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반도체공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학사 3년, 석 · 박사 3년 총 6년 만에 박사급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을 운영한다.

입학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반도체 교육 연구시설에서 실전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은 전문 교수진 20여 명이 담당할 예정이다.

김성근 총장은 개소식 환영사에서 “세계 최고의 반도체 인프라를 갖춘 반도체공학과에게 글로벌 반도체 패권 전쟁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회”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국가 반도체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또, 이병훈 반도체공학과 주임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글로벌 TOP5 나노반도체융합연구원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지원으로 설립된 반도체공학과는 매년 40명의 학부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시 모집으로 진행하는 2024년 입시 경쟁률은 10.225:1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