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故 박태준 POSTECH 설립이사장 서거10주기 추모 심포지엄 개최

2021-12-02 8

[3일 서울 포스코센터…영원한 울림, Spirit for the Future 주제 사회 발전방향 논의]

POSTECH은 3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와 POSTECH 설립자인 청암 박태준 회장의 서거 10주기를 추모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2월 13일은 청암 박태준 회장이 서거한지 10주기가 되는 날로, 기업가로서 잘 알려진 그는 ‘제철보국’을 바탕으로 포스코를 창업하고, 이에 이은 ‘교육보국’이라는 정신을 근간으로 POSTECH을 설립하며 국가 발전과 미래 선도에 이바지하였다.

이에 서거 10주기를 맞아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소장 김승환)는 박태준 회장의 선구적 업적, 그리고 그가 그려온 미래를 함께 되새기는 한편, 그 정신을 계승한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영원한 울림, Spirit for the Future’를 주제로, 태준이즘을 만들며 박태준 회장의 사상과 철학, 리더십에 대해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해온 송복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의 추모사와 함께 △리더십과 경제발전(김병연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장) △포스텍의 설립, 현재 그리고 미래; From University to Metaversity(김무환 POSTECH 총장) △포항; 미래를 이끄는 1km 두 개(문미옥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등 발제가 이어진다.

발제 이후 있을 종합토론에서는 김승환 소장이 좌장을 맡고 발제자, 내외빈과의 토론을 통해 청암 박태준 회장을 회고하고 그의 정신이 미래 국가 발전에 접목될 수 있도록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 행사는 박태준미래전략연구소 홈페이지(http://tjpark.postech.ac.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