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신산업창조프로젝트 선정, 바이오 나노기술 이용한 생체 내 마이크로 RNA 분석기술 개발

2015-07-01713
 바이오 나노기술 이용한 생체 내 마이크로 RNA 분석기술 개발

바이오 나노기술 이용한 생체 내 마이크로 RNA 분석기술 개발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이 융합기술 연구와 사업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강훈)은 30일, POSTECH의 ‘바이오 나노기술을 이용한 생체 내 마이크로 RNA 초민감 분석기술 개발(단장 박준원)’사업 등 총 7개의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 3차년도 신규과제를 선정, 발표했다.
 
기술사업화 전문가의 지원 아래 2년 안에 신제품 발표가 가능하고, 이후 새로운 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을 선정, 지원하는 이 사업은 POSTECH이 선정된 바이오센서분야를 포함 총 6개 분야에 2년간 약 174억원이 투자된다.
 
23: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POSTECH 사업단은 원자간력현미경, 바코드 DNA 입자형광증강 나노입자를 이용한 마이크로RNA 분석 기술 간의 융합을 통해 마이크로 RNA 초민감간편병렬 분석기술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부 박재문 연구개발정책실장은 “신산업 창조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기술이 융합되고 적기에 상품화되어 새로운 산업창출에 기여하고, 다양한 연구주체들과 사업화 전문가가 참여하는 실질적인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기반의 ‘융합기술 R&D 협력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