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BRIC 보도자료]BRIC 생물종 서비스 방통위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

2011-12-09944

POSTECH 생물학연구정보센터(Biology Research Information Center, BRIC)에서 운영하는 생물종 서비스가 2011년 4분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청소년권장사이트로 선정되었다.
BRIC 생물종 서비스(http://bric.postech.ac.kr/species/)는 생물학 연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여가 가능한 서비스로, 생활 주변의 생물종 사진을 찍어 올리면 전문가들과 일반인들이 함께 동정을 해 가는 서비스이다.

현재까지 총 4,700여건의 생물종 사진이 등록되었으며, 이 중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해 4,400여건의 생물종 사진들이 동정되었다. 현재 370여명의 생물종 회원들이 사진 등록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중 이다. 이밖에 윤무부 교수의 조류, 박규택 교수의 곤충 등 6가지의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구축한 생물종 Data Base도 제공하고 있다.

본 선정제도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건전하고 유익한 사이트를 발굴, 보급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보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행된 제도이며,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한글)사이트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10개 사이트를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선정을 통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생물종 서비스가 생물학분야 전문가와 일반인 특히 과학에 흥미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소통의 공간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