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POSTECH-서울대병원, 16일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2015-04-16835
 POSTECH-서울대병원과 “맞손”
16일 POSTECH서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포스텍, 서울대 병원 협약

 
아시아 최고수준의 이공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는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용민)과 제중원과 대한의원의 전통을 이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가중앙병원인 서울대병원(원장 오병희)이 손을 잡는다.
 
POSTECH과 서울대병원은 16일 POSTECH에서 공동연구와 학술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정체결에 따라 이 두 기관은 △공동연구 참여 △기술이전 연구 프로그램 개발 △연구인력 교육훈련 및 교류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은 서울대병원이 다른 대학과 맺는 첫 협약으로서, 학문과 기관, 물리적 거리의 벽을 넘는 교류를 통해 헬스케어 R&D 분야에서 두 기관 모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약물전달체, 진단기기, 의료용 접착제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발표해 온 POSTECH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과 같은 임상연구가 필요한 연구들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OSTECH과 서울대병원은 이번 협력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별도의 운영위원회를 설치해 두 대학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분야들을 모색하는 한편, 실질적인 성과들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